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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 ETF 이야기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보유한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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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여행 불가 사태로 국내 여행이나 캠핑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캠핑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보유한 감성코퍼레이션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감성코퍼레이션 기업분석

- 감성코퍼레이션 20년 실적

-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 결론

 

 

감성코퍼레이션 기업분석

감성코퍼레이션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감성코퍼레이션

감성코페리이션은 1991년 설립된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액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수입 및 유통하는 모바일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자체 브랜드 액티몬을 통해 자체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버추얼텍에서 감성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자회사인 데브그루를 합병하였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20년 실적

감성코퍼레이션의 20년 매출액은 164억 원, 영업이익 -51억 원으로 전년대비 122.4%, -260%를 기록하였습니다.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지만 19년 자회사를 통해 진출한 의류사업의 인건비, 광고비, 라이센스 비용이 크게 발생한 것으로 신규 사업에 진출하는 모든 기업에서 나타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감성코퍼레이션은 자회사인 데브그루를 합병하여 의류회사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 진출한 회사가 합병 전 감성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의 4배 규모로 감성코퍼레이션의 합병은 당연한 선택이며 주가는 스노우피크 어패럴 매출과 직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브그루 합병전 2년 재무제표
출처 : 데브그루 2년 손익계산서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보유한 데브그루의 합병 전 20년 매출액은 554억 원, 영업이익 -573억 원으로 초기 기반을 다지기 위한 지출로 알려졌습니다. 20년 기준 보유한 재고 가격만 579억 원으로 상당히 높지만 올해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백화점, 대리점 등의 70개의 유통망에서 올해 100개 이상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작년 8억 원 정도 지출되었던 광고비가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고 3분기 실적부터 매출이 반영되어 사업의 진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20년 합계 실적이 매출액 718억, 영업이익 -624억이지만 유동자산만 800억 규모로 회사의 모든 사업을 올인한 상황입니다. 3분기 실적부터 매출을 확인 가능하겠지만 이미 재고를 충분히 보유하고 광고비, 라이센스 비용만 추가로 발생될 것으로 영업이익은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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