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철강 관련주 세아베스틸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by 에프지엠 2021. 6. 24.
반응형

 

세아베스틸의 주가가 2분기부터 실적 상승이 예상되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세아베스틸의 주가가 40,000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상승 가능한지 세아베스틸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세아베스틸 기업분석

- 세아베스틸 1분기 실적

- 세아베스틸 주가 전망

- 결론

 


세아베스틸 기업분석

세아베스틸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세아베스틸

세아베스틸은 1955년 설립된 세아그룹의 탄소합금의 특수강 생산, 판매 업체입니다. 철강 전문기업으로 선박용품, 산업기계, 건설 등 중요 핵심 부품을 생산합니다. 국내 자동차, 기계 부품에 사용되는 특수강 봉강 시장에서 5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 1분기 실적

세아베스틸의 1분기 매출액은 8,184억 원, 영업이익 375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6.8%, 367.9% 상승하였습니다. 국내외 전방 사업 회복에 따른 특수강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어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 주가 전망

세아베스틸은 철강산업 수혜주로서 연초부터 시작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격한 철강 제품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 인상도 올해에만 4번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수익성 개선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세아베스틸이 2분기 매출액 5,392억 원, 영업이익 412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95%, 465% 증가한 수치로 전체 특수강 판매량이 80% 늘고 수익성 개선을 통해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분기 역시 중국의 수출환급세 취소를 전면 폐지하면서 중국산 특수강 수입 감소세가 지속되어 세아베스틸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결론

국내외 산업의 철강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세아베스틸의 판매 물량과 수익성 개선이 함께 이루어진 상황입니다. 이에 증권가에서 목표주가를 40,000원으로 제시하고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폴더블폰 관련주 비에이치 주가 전망 및 분석

 

주가 상승하는 삼표시멘트 전망 및 목표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및 분석 (Feat : SK하이닉스 물량 수주)

 

MLCC관련주 삼화콘덴서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