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5.
반응형

 

테스나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이미지센서의 실적이 테스나의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가능할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테스나 기업분석

- 테스나 20년 실적

- 테스나 주가 전망

- 결론

 


테스나 기업분석

테스나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테스나

테스나는 2002년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입니다. Logic 및 Mixed Singnal Ic를 포함한 SoC, COMS 이미지센서(CIS), Micro Controller, Smart Card IC 및 Analog 반도체 테스트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평택과 안성 2개의 공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알려졌습니다.

 


테스나 20년 실적

테스나 재무제표 4년치
출처 : Investing.com

테스나의 20년 매출액은 1,325억 원, 영업이익 305억 원으로 전년대비 36.9%, 26.4% 상승했습니다. 2016년부터 매출액의 4배 수준으로 실적과 주가가 꾸준하게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20년 신규 테스트 장비를 투자하였는데 오히려 상승한 재무를 보였습니다.

 


테스나 주가 전망

테스나의 21년 예상 매출액은 1,921억 원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50% 상승한 금액으로 작년 신규 설비 투자하여 물량을 늘린 결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CIS, 모바일 AP 생산량이 증가하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1대당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개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테니스의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삼성전자의 CIS외주 테스트를 진행한 테스나의 물량이 가장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론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가 21년 최대 실적이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의 물량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매출과 함께 테스나의 주가가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입시제도 수혜주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그린 뉴딜 수혜주 폴라리스웍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분석

 

대우건설 주가 전망 및 분석 (Feat : 대우건설 매각)

 

폴더블 힌지 관련주 에스코넥 주가 전망 및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