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코크스 관련주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에프지엠 2022. 9. 19.
반응형

 

21일 미국 FOMC를 앞두고 국내 증시가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원자재, 에너지 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며 관련주들의 주가는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크스 관련주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태경비케이 기업 분석

- 태경비케이 2분기 실적

-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 결론

 

 

 

태경비케이 기업 분석

태경비케이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는 1980년 설립된 석회 전문 기업입니다. 생석회, 소석회, 경질 탄산칼슘, 액상소석회 등의 제품을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탄산가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2차전지 음극재 핵심 재료로 사용되는 코크스 납품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경비케이 2분기 실적

태경비케이 분기 실적 표
출처 :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의 2분기 매출액은 1,015억 원, 영업이익 91.5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4.4%, 24.0%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역대 최대 분기 실적으로 납품하는 석회, 코크스 등의 산업 기본재료의 공급량 증가로 재무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태경비케이는 석유 코크스 부문 세계 1위 기업인 Oxbow와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습니다. 코크스는 화석 연료를 정제하여 고탄소화 시킨 것으로 석탄 수요 증가와 함께 대체제로 불리는 코크스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크스는 철강산업에 필수적인 원자재로 철의 불순물을 없애는 제선과정에 사용됩니다. 또한 2차전지 음극재 핵심 재료인 인조 흑연 역시 코크스를 통해 만들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코크스를 일본, 중국 등에서 전량 수입하고 있습니다. 만약 코크스 공급을 태경비케이가 납품할 경우 독점 공급 체계가 구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2차전지 기업들은 석탄 코크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향후 석유 코크스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태경비케이의 코크스 매출 비중이 4년 만에 27% 상승하며 42.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크스 공급 기업과 판매량 역시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향후 사용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꾸준한 주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FGM] Daily 국내외 증시 시황 정리

 

로봇 관련주 해성티피씨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리노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철강 관련주 금강철강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접착소재 관련주 예선테크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