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전기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에프지엠 2022. 9. 20.
반응형

 

전일 미국 증시가 소폭 반등했습니다. FOMC를 앞두고 있지만 주가가 이미 크게 하락하여 선반영 되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인데요 한편 미국 정부가 중국산 자원도 배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대원화성 기업 분석

- 대원화성 2분기 실적

- 대원화성 주가 전망

- 결론

 

 


대원화성 기업 분석

대원화성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대원화성

대원화성은 1974년 설립된 인조피혁, 벽지 및 화공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합성피혁부문의 매출이 높으며 나이키, 아디다스, 윌슨, 스펜딩 등의 글로벌 스포츠 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기업에 자동차 합성 피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원화성 2분기 실적

대원화성 분기 실적 표
출처 : 대원화성

대원화성의 2분기 매출액은 397.8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은 14.2% 상승했지만 수출 비용 증가, 인건비 및 관리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하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원화성 주가 전망

대원화성은 전기차 관련주로 국내외 자동차 기업에 합성 피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원화성은 리비안의 픽업트럭에 친환경 소재의 시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대차의 아이오닉 5에도 동일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미국 조지아 주에 전기차 공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기에 매출 상승이 전망됩니다.

 

또한 미국 정부가 자국 우선 정책에 따라 중국산 원자재를 배제하고 있어 추가 수혜도 전망됩니다. 대원화성은 캐나다 몰리브덴광개발 프로젝트 투자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광개발권 지분 2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산업부가 중국산 자원 배제를 위해 제2 광물자원 수출국인 캐나다와의 협상을 진행하는 상황입니다.

 

우리 정부의 산업부 역시 캐나다를 방문, 포괄적 광물 협약을 추진중으로 알려졌으며 체결 시 대원화성의 광권 매출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대원화성이 기존 친환경 자동차 피혁 매출 증가와 광물 매출 발생 전망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향후 매출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꾸준한 주가 상승이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FGM] Daily 국내외 증시 시황 정리

 

코크스 관련주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로봇 관련주 해성티피씨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리노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철강 관련주 금강철강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