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주가가 최대 분기 실적에 힘입어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코웨이의 목표 주가를 기존 90,000원에서 100,000원으로 상향 조정하였는데요 21년 코웨이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코웨이 기업분석
- 코웨이 1분기 실적
- 코웨이 주가 전망
- 결론
코웨이 기업분석
코웨이는 1989년 설립된 환경가전 전문기업입니다. 1998년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여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가전제품을 생산 렌탈하고 있습니다. 렌탈 하는 가전제품을 매트릭스, 의류 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5개의 해외 법인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외 소비자의 증가율이 높아지고 있어 최근 BTS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해외 렌탈 서비스가 증가하고 사후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매니저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내부적인 정비도 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1분기 실적
코웨이의 1분기 매출액은 8,790억 원, 영업이익 1,7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23%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해외 법인 전체 매출액이 2,9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4% 증가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 미국 법인이 각각 55% 이상 성장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실적을 견인하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웨이 주가 전망
코웨이는 19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악의 실적을 지나 매출액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4월 14일 ~ 5월 14일 한 달 동안 연기금의 순매수 금액이 730억 9,500만 원으로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실적 개선의 효과가 뚜렷하게 재무에 반영되고 있기에 연기금의 매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글로벌 정기 고객 수도 전년대비 32.7% 증가한 210만 계정으로 알려졌습니다. BTS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통한 것으로 정수기에 이어 매트릭스까지 주력 제품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또한 정수기 제품에 대해 국제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에 인증을 받아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1년 1분기 국내 고객 수 역시 2만 개 증가하며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3.6%로 낮지는 않지만 동일 기간 LG전자의 계정수가 8만 개 증가하고 있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조직 정비, R&D, 고객 마케팅 중심의 PMI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결론
많은 증권사들이 코웨이의 해외 실적 증가로 목표 주가를 100,000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21년 국, 내외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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