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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 ETF 이야기

공모가 대비 50% 상승한 제주맥주 주가 전망

by 에프지엠 2021.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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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맥주가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50% 상승에 성공하였습니다. 테슬라 특례 요건으로 코스닥에 상장한 제주맥주의 주가가 상승 가능할지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제주맥주 기업분석

- 제주맥주 20년 실적

- 제주맥주 주가 전망

- 결론

 


제주맥주 기업분석

제주 맥주 기업로고 사진
출처 : 제주맥주

제주맥주는 2015년 설립된 회사로 국내 수제 맥주 기업 중 증시에 입성한 첫 사례입니다. 테슬라 특례 요건(이익 미실현 기업 상장)을 통해 상장한 기업으로 재무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공모 청약에서 17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크래프트 맥주 전문 제조업체로 미국의 브루어리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제주 양조장을 본거지로 맥주를 양조하고 있습니다. 국내 크래프트 맥주 인지도 1위를 달성했으며 제주위트 에일, 제주펠롱 등의 자체 제품과 밸록담에일, 성산일출봉 에일 등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주맥주 20년 실적

제주맥주의 20년 매출액은 216억 원, 영업이익 -44억 원으로 3년 연속 적자를 달성하였습니다. 다만 20년 매출이 전년대비 295% 증가하여 적자폭을 줄이고 있으며 인지도를 바탕으로 매출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주맥주 주가 전망

제주맥주의 전망은 밝지 않습니다. 테슬라 특례 요건으로 상장된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꾸준한 매출을 기본으로 주가가 상승하는데 매출이 19년 대비 증가한 것은 사실이지만 규모 자체가 너무 작습니다. 200억 원의 매출은 중소기업의 보통 영업이익 수준입니다.

 

브루어 리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에 제품의 맛은 타 상품 대비 좋다는 평이 많지만 국내 맥주 브랜드만 90개, 해외를 포함한 유통되는 맥주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추기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테슬라 요건으로 상장된 기업은 미래 전망이 밝은 기업으로 구성되지만 맥주라는 특정 식료품으로 한정되는 제주맥주는 필수 소비재로 분류되지도 않기 때문에 투자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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