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반도체 장비 관련주 GST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16.
반응형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따라 반도체 장비 관련주 역시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스크러버(가스 조절장치), 칠러(온도 조절 장치)를 생산하는 GST 주가가 상승 가능할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GST 기업 분석

- GST 20년 실적

- GST 주가 전망

- 결론

 


GST 기업 분석

GST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GST

GST는 2001년 설립된 반도체 장비 업체입니다. 제조 공정에서 사용 후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스크러버와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하여 공정 효율을 개선하는 칠러 장비를 주력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마이크론(대만), YMTC(중국)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GST 20년 실적

GST 4년치 재무제표
출처 : 인베스팅 닷컴

GST의 20년 매출액은 1,668억 원, 영업이익 181억 원으로 전년대비 0.8%, 17.1% 하락하였습니다. 장비의 원자재 가격이 상승과 수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ST 주가 전망

GST는 국내 최초로 Burn Wet 방식의 스크러버를 개발하여 해외로부터 많은 수주를 받고 있습니다. 해외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미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수요 증가로 많은 기업이 공장을 증설하고 있어 GST의 21년 예상 매출액은 2,200억 원을 넘어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중국 YMTC의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론

이외에도 콜드체인 관련주로 분류되지만 해당 사업보다 이번 반도체 장비 관련 매출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스크러버의 매출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어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해태를 인수한 빙그레 주가 전망 및 분석

 

수소차 관련주 상아 프론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삼성전자 수혜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EUV 관련주 에프에스티(FST) 주가 전망 및 분석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및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