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해태를 인수한 빙그레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16.
반응형

 

빙그레의 주가가 박스권에 갇혀 보합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빙그레는 작년 해태 아이스크림 지분 100%를 1,325억 원에 인수하였습니다. 시너지 효과로 빙그레의 주가가 상승 가능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빙그레 기업분석

- 빙그레 20년 실적

- 빙그레 주가 전망

- 결론

 


빙그레 기업분석

빙그레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빙그레

빙그레는 1967년 설립된 회사로 우유 처리 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유 및 유음료, 아이스크림 사업 이외에도 스낵,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작아지고 있어 성장 동력을 잃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년 10월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여 올해 1분기 국내 빙과시장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 규모가 축소됨에 따라 기업 흡수 합병을 통해 시장 장악력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빙그레 20년 실적

빙그레의 20년 매출액은 9,591억 원, 영업이익 398억 원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9.2% 상승했으나 영업이익 13% 감소하였습니다. 임차료 및 임금 상승 제품 관리비용 단가가 상승하며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빙그레 주가 전망

빙그레는 해태 아이스크림 인수로 시장 점유율 41%를 달성했습니다. 롯데 47%보다 낮지만 2위로 잠시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인수 효과의 시너지로 올해 매출은 1조 1,308억 원, 영업이익 526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3월부터 편의점 채널을 통한 유음료, 빙과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정용 대용량 빙과류 판매, 신규 채널 확대가 맞물리며 21년 최고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 규모 축소에 따라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13년 브라질, 14년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16년 미국, 19년 베트남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결론

빙그레가 21년 창립이래 처음으로 1조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해외 진출을 통한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해태 인수, 해외 매출 증가 등을 통해 최대 실적을 올려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중항체 관련주 에이비엘 바이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수소차 관련주 상아 프론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배터리 업계로 진출하는 고려아연 주가 전망 및 분석

 

폴더블 관련주 엘이티 주가 전망 및 분석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및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