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수소차 관련주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15.
반응형

 

수소 관련주로 유명한 상아프론테크가 2분기 실적 공개 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15%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상아프론테크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상아프론테크 기업분석

- 상아프론테크 2분기 실적

-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

- 결론

 


상아프론테크 기업분석

상아프론테크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는 1986년 설립된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소형 및 중대형 2차 전지 부품, 전사벨트, 정착벨트, FPD Cassette, Wafer carrier, PTFE Tube 등의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도 성공하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52,600원으로 전일 대비 4.37%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수소차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멤브레인(e-PTFE Membrane)의 상용화에 성공하며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2분기 실적

상아프론테크 2분기 실적 표
출처 :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의 2분기 매출액은 462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1%, 115.4% 상승하였습니다. 제품의 매출 원가가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절약을 통해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

상아프론테크는 불소수지 소재 중 가장 어렵다고 알려진 멤브레인 상용화에 성공하여 21년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5년간 정부로부터 250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현대차는 미국 고어사로 부터 멤브레인을 독점 공급받고 있는데 내년부터 부품 공급사를 다각화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상아프론테크는 이미 현대차 그룹과 삼성 SDI로부터 대량 PO를 확약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7월 초 국민연금이 지분 1.03%를 늘려 7.37% 지분 확대 공시가 발표됐습니다.

 


결론

상아프론테크의 수소관련 사업 매출은 내년 부터 재무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멤브레인은 수소차 이외에도 공기청정기, 차량용 필터, 체내 삽입 보형물 등에 사용되어 상용화시 매출과 함께 상아프론테크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배터리 업계로 진출하는 고려아연 주가 전망 및 분석

 

삼성전자 수혜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주가 전망 및 분석

 

EUV 관련주 에프에스티(FST) 주가 전망 및 분석

 

2차 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