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급등했던 쇼피파이의 주가가 다시 2년 전 주가로 급락하며 투자자들의 걱정을 야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온라인 소매업체인 쇼피파이(SHOP)의 주가 전망과 재무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쇼피파이 기업 분석
- 쇼피파이 재무 분석
- 쇼피파이 주가 전망
- 결론
쇼피파이 기업 분석
쇼피파이는 2006년 설립된 캐나다의 클라우드 기반의 다중 상거래 플랫폼 기업입니다. 판매자가 웹, 앱으로 상점을 열어 모든 판매 채널에서 사업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Shopify Inc.으로 티거 SHO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660달러로 배당은 하지 않습니다. 쇼피파이는 2010년 스마트폰 초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채널 관리자가 쉽게 접근하게 만들며 사용자가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2015년 아마존이 웹스토어를 폐쇄하며 지금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쇼피파이 재무 분석
2022년 매출 전망치가 낮게 나오며 주가가 급락했지만 지금까지의 성장세는 엄청난 수준입니다. 2021년 기준 매출액 $4.61B(약 5.5조 원), 영업이익 $0.26B(약 3,100억 원) 수준으로 2018년 대비 4.5배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무 역시 안정적인 상황입니다. 이미 2013년 이미 시리즈 C 자금 유치를 성공한 뒤 많은 투자를 받았음에도 부채비율 8%, 영업 현금 흐름 71%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 주가 전망
최근 쇼피파이의 주가가 급락하는 이유는 매출 전망치 하락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상거래 이용자가 급등하며 상승했던 주가가 반납하는 것으로 미국에서는 이미 페스티벌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요구하지 않거나 스포츠 업계 및 여행 업계도 예상보다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월트 디즈니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이전 상황만큼 회복되지는 않았지만 1인당 지출이 40% 증가하며 고객들이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에서 많은 자금을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또한 쇼피 파이 관계자는 2022년 매출 성장률이 2021년에 비해 57%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다 밝혔습니다.
월가에서도 쇼피파이의 목표주가를 하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이유로 부양책이 더 이상 없을 것으로 전망되는 점, 인플레이션 등의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결론
쇼피파이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의 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세가 빨라지는 이유로 매출 상승폭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어 장기 투자나 관망하는 포지션을 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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