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자율주행 관련주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에프지엠 2022. 9. 22.
반응형

 

미국 연준이 9월 FOMC에서 금리 0.75%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금리가 계속 인상됨에 따라 내년 금리 5% 이상에 올라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금리 인상에 따라 대부분의 기술주가 하락했습니다. 반면 특정 이슈가 있는 종목은 상승했는데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삼보모터스 기업 분석

- 삼보모터스 2분기 실적

-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 결론

 

 


삼보모터스 기업 분석

삼보모터스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삼보모터스

삼보모터스는 1987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입니다. 자동차용 자동 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차용 범퍼 내 외장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기아차, Jatco, Dynax 등의 자동차 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삼보모터스 2분기 실적

삼보모터스 분기 실적 표
출처 : 삼보모터스

삼보모터스의 2분기 매출액은 2,945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0.2%, 686.2%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 수출 물량 증가와 함께 환율 상승, 1분기 크게 발생했던 제품 A/S 비용 감소로 영업이익률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최근 국내외 기업들의 자율주행에 대한 경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이후 다음 발전 가능한 분야가 자율주행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국내 정부 역시 2027년까지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국내 완성차 기업들 역시 시기를 맞추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미국의 대표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 역시 북미 지역의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를 16만 대 확장한다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은 교통량을 감지하고 신호등, 교통 표지판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는 수준까지 올라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삼보모터스는 현대차 이외에도 7개 차종에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 부품인 SCC(스마트 크루즈 컨버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자회사 프라코를 통해 2014년 사업에 뛰어들어 국내 유일의 SCC 제조사입니다. 

 

 


결론

자율주행 산업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삼보모터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SCC 부품 생산 기업으로 현대차 그룹 이외에도 고객사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매출 상승이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FGM Daily] 일별 국내외 증시 시황 정리

 

유상증자 소식에 상승하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코크스 관련주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블루버드 바이오(BLUE)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전기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