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폴더블 관련주 엘이티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12.
반응형

 

케이맥을 흡수 합병한 엘이티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듈 장비 이외에도 종합 장비 사업체로서 사업을 영위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늘은 폴더블 관련주 엘이티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엘이티 기업분석

- 엘이티 20년 실적

- 엘이티 주가 전망

- 결론

 

 

엘이티 기업분석

엘이티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엘이티

엘이티는 2001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사업분야에 특화된 모듈 공정 디스플레이(LCD, OLED) 제조설비 자동화 시스템 업체입니다. 핵심 기술인 Lami설비, 잉크젯 응용 설비를 토대로 유럽 CE 안전규정, 국내 S Mark 등 안전 규정을 만족하는 시스템 및 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엘이티 20년 실적

엘이티의 20년 매출액은 218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55%, 116.2% 하락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공장 가동 중지 등으로 제품 공정 수요가 급감하여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엘이티 주가 전망

엘이티는 케이맥과 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케이맥의 증착 마스크 오버레이 검사기, 점등 검사기 등 OLED 전공정 계측 장비 기업 사업을 흡수하여 디스플레이 전공정과 후공정, 반도체 장비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21년 하반기 OLED 관련 투자 재게 가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출시가 본격화되며 더블 OLED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부터 Cover Window로 UTG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되어 UTG 핵심 설비를 양산중인 엘이티의 수주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결론

폴더블 시장 규모 확대로 엘이티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맥과의 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엘이티의 주가가 실적과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주가 전망 및 분석

 

EUV 관련주 에프에스티(FST) 주가 전망 및 분석

 

삼성전자 협력사 에프엔에스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웹툰 관련주 미스터블루 주가 전망 및 분석

 

2차 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