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ETF 이야기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주가 전망 및 분석

by 에프지엠 2021. 7. 9.
반응형

 

오늘 정부는 코로나 델타 변이로 다음 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장주인 알서포트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알서포트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알서포트 기업분석

- 알서포트 20년 실적

- 알서포트 주가 전망

- 결론

 


알서포트 기업분석

알서포트 기업 로고 사진
출처 :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2010년 설립된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세계 최초로 모바일 원격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국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아시아 전체 1위, 전 세계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상 관련 기술, 원격 제어 원천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20년 실적

알서포트의 20년 매출액은 463억 원, 영업이익 184억 원으로 전년대비 62.7%, 218.3%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작년 3월 시작된 코로나로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비롯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전망

사실 알서포트의 주가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동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상채팅 프로그램 Zoom을 보유하였고 해당 프로그램 하나로 시총 100조 원을 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알서포트 역시 화상회의 소프트웨어와 원격근무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어 주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알서포트 2021년 1분기 매출 비중 표
출처 : 알서포트 21년 1분기 매출비중

리모트뷰(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콜(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 미팅(화상회의)을 주력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원격 제어 서비스인 리모트뷰의 매출 비중이 5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모트 미팅의 매출액은 2.9%로 코로나로 인한 사용량, 매출액 증가가 예상됩니다.

 


결론

코로나 델타 변이로 인해 재택근무 관련주가 관심받고 있습니다. 알서포트는 재택근무 대장주로 불리는 국내 기업으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어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EUV 관련주 에프에스티(FST) 주가 전망 및 분석

 

삼성전자 협력사 에프엔에스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온라인 교육 관련주 청담러닝 주가 전망 및 분석

 

2차 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및 분석

 

 

728x90
반응형

댓글